메인으로
I
로그인
I
회원가입
I
사이트맵
HOME
>
온라인상담&예약 >
자주묻는질문
치아교정만으로 돌출된 입이 들어가나요?
전문적인 용어로 양악 치조골 돌출이라고 진단되는 상태로 생각이 되네요. 서양인에 비해서 동양인에서 주로 나타나는 얼굴 형태인데 우리나라의 경우 교정치료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돌출된 입을 주소로 가진답니다. 입매의 모양이 절대적인 미의 판단 기준이 될 수는 없겠지만 미의 기준이 서구화되는 현 상황에서 돌출된 입매는 높은 점수를 받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돌출된 입의 경우 보통 소구치 발치를 통해 공간을 얻고 이 공간으로 앞니를 이동시켜서 입매를 개선시키게 됩니다. 보통 오해하시는 것이 본인은 잇몸이 나온것이기 때문에 치아를 이동시켜서는 잇몸이 들어가지를 않는다고 생각하시기 쉬운데 치아가 이동하면서 잇몸뼈의 재형성이 일어나기 때문에 적절한 치아의 이동과 함께 잇몸뼈, 동시에 입술이 들어가게 되므로 예쁜 입매를 가지실 수 있는 것이랍니다. 빠른 결과를 위해서는 구강악안면성형외과시술을 동반한 안면윤곽성형교정을 권하기도 하지만 보통의 경우는 일반적인 교정술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가 있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아프지 않나요?
임플란트 수술은 부분마취 상태에서 시행되며 시술 후에는 처방된 약을 복용하기 때문에 별다른 통증 없이 지낼 수 있으며 보통 다음날 일상생활에 아무런 불편이 없습니다.
윗니와 아랫니의 임플란트 기간이 차이가 나나요?
보통 아랫니는 3개월 정도, 윗니는 6개월 정도가 필요하며 이는 임플란트가 턱뼈에 고정되는 기간입니다.
충치가 있다는데 지금 아프지 않은데 더 기다려도 되나요?
충치치료는 초기에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초기에 치료할 경우 치료비도 적게 들 뿐 아니라 치료기간도 짧아집니다. 이런 초기를 놓치면 치아신경까지 파급되어 통증은 물론 치아를 뽑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므로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치료 후 입에서 약냄새가 나요
신경치료시 치아 내에 약제를 넣어두어 뿌리 끝에 발생한 염증을 줄여주는 작용을 하게 합니다. 이 약제로 인해 조금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사랑니를 꼭 뽑아야 하나요?
사랑니는 올바르게 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에 따른 칫솔질 등이 어려워 충치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나와서 충치나 잇몸염증 등의 문제가 없는 경우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앞니가 벌어져 있어 웃는 모습에 자신이 없어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앞니가 벌어져 있는 이유는 치아가 턱뼈 크기에 비해 작거나, 치아 크기에 비해 턱뼈가 큰 경우, 잇몸이 안좋아 벌어진 경우, 손가락을 빠는 나쁜 습관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앞니가 벌어진 정도나 원인에 따라서 교정치료를 하거나, 레진으로 메울 수도 있고, 라미네이트 또는 올세라믹 크라운 치료도 가능합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치아 사이가 벌어지나요?
치석을 제거 하게 되면 치석이 있던 자리에 공간이 생기므로 그 공간이 벌어진 것으로 착각 하는 것입니다. 잇몸과 치아 사이에 치석이 제거되면서 생긴 공간이 자연스럽게 제 자리로 돌아갑니다.
스케일링은 자주 하는것이 좋은가요?
성인의 경우 보통 6개월에 한번씩 하시는 것이 구강 건강에 좋습니다.